퀵 이벤트 바로가기

상담 및 예약

NANA PLASTIC SURGERY

미디어&뉴스

나나성형외과의 언론보도와 방송매체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게시글 검색
[뉴스포인트_칼럼] 여름방학 성형을 고민하고 있다면 주의해야 할 사항
나나성형외과
2019-07-05 18:23:29

 

[칼럼] 여름방학 성형을 고민하고 있다면 주의해야 할 사항

나나성형외과 황동연 원장    | 승인 2019.07.05    16:07


최근 여름방학 시즌을 앞두고 성형수술에 대한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 긴 방학기간을 활용하여 그간 고민했던 성형수술을 결심한 학생들의 비중이 늘었기 때문. 특히 쌍꺼풀수술과 코성형에 대한 상담문의가 가장 많은데 이는 가장 드라마틱 한 외모 변화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외모 변화의 기대에 간과하지 말아야 할 부분이 있다. 성형수술 특히 쌍꺼풀 수술의 경우는 일반화되어 비교적 간단한 수술로 인식되어 있지만 ‘수술’이라는 것을 잊지 말고 무엇보다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

우선 성형수술을 하기 앞서 해당 의료기관이 제대로 된 수술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지 파악해보는 것이 중요하다.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가 상주하고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또한 응급 구조 장비 및 전문 의료 장비가 갖추어져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부기 및 통증 관리 시스템이 원활히 이루어져 있는지, 무정전 시스템이 도입되어 있는지도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다.

성형수술을 받고자 하는 해당 성형외과의 인터넷 후기 및 블로그 글 등도 꼼꼼히 체크해보는 것도 중요하다”면서 “하지만 일부 성형외과의 과열된 경쟁으로 신뢰할 수 없는 이벤트 할인에 현혹되기보다는 여러 가지 요소를 꼼꼼히 따져본 후 수술받고자 하는 해당 부위의 전문의와 꼼꼼한 상담 후에 결정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또한 나의 신체조건 및 상황에 따라 수술 방법 및 결과가 달라질 수 있다는 것을 인지하고 의료진과 충분히 상의 후 나에게 꼭 필요한 수술인지 또한 나에게 적합한 수술 방법으로 맞춤 수술을 진행하는지 따져보는 것이 필요하다.

글 : 나나성형외과 황동연 원장

출처 : 뉴스포인트(NewsPoint)(http://www.point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