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 이벤트 바로가기

상담 및 예약

NANA PLASTIC SURGERY

미디어&뉴스

나나성형외과의 언론보도와 방송매체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게시글 검색
[메디컬리포트_칼럼]눈재수술, 원인과...
나나성형외과
2019-05-20 13:51:42

 

[칼럼]눈재수술, 원인과 개인 특성 고려해 진행해야

 

 

양진영 기자 2019-05-13

 


 

쌍커풀 수술이 보편화되면서 재수술로 병원을 찾는 이들 마찬가지로 증가했다. 하지만 무턱대고 눈성형잘하는병원, 쌍수잘하는곳을 찾기 보다는 쌍꺼풀수술 재수술의 원인과 개인의 특성을 고려하여 진행하는 것이 필수다.

쌍꺼풀 재수술 시 개인의 흉터, 유착 정도, 남은 피부까지 고려하여 적합한 수술법을 선택해야 한다. 첫 수술의 실패 원인을 명확하게 파악해야 2차 코재수술을 방지해야 효과적이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먼저 눈재수술을 시행하는 경우는 다음과 같다. 대표적인 원인으로는 쌍꺼풀 비대칭이 있다. 보통 쌍꺼풀 한쪽이 풀리게 된 경우가 많다. 눈 지방을 제거하지 않고 수술한 경우 이러한 현상이 발생한다. 이때 근육의 조직을 풀고 흉터를 고르게 한 뒤, 필요한 경우 눈매교정을 통해 대칭을 맞춘다. 

또 눈 지방이 많은 눈일 경우 매몰법으로 쌍꺼풀 수술을 받았을 경우, 쌍꺼풀 선이 점점 내려오면서 풀리게 된 경우다. 이러한 경우 재수술 시 근육의 밑 지방을 제거해 재발하지 않도록 고정한다.

마지막으로는 수술 후 절개 자국이 사라지지 않고 시간이 지나도 남아 있게 되는 경우다. 눈꺼풀의 피부 여유가 있다면 흉터가 심한 부분을 제거한 다음, 봉합 해야한다. 여유가 없을 경우 유착된 근육과 조직을 푼 뒤 흉터를 고르게 하고 쌍꺼풀 선이 접히도록 재수술한다. 

만족스럽지 않은 쌍꺼풀 수술로 재수술을 결정하게 하는 다양한 사례의 경우 개인에게 맞는 맞춤형 수술법이 필요하다. 따라서 신중한 병원 선택을 통해 눈재수술을 시행하기 적합한 시기 체크하여 수술을 진행하도록 해야 한다. 

도움말: 나나성형외과 김형준 원장 

 

http://medicalreport.kr/news/view/125106